카테고리 없음

올블로그의 글수집을 중단합니다.

겐도 2007. 1. 2. 21:24
한국 인터넷에서 "겐도"라는 키워드는 원래의 "이카리 겐도"(<신세기 에반게리온>의 등장인물)을 능가하여 구글에서 탑으로 저를 검색합니다.
http://www.google.co.kr/search?sourceid=navclient&hl=ko&ie=UTF-8&rls=GGLG,GGLG:2005-36,GGLG:ko&q=%ea%b2%90%eb%8f%84
사용자 삽입 이미지
헌데 네이버에서는 밀리더군요. 나와봐야 옛날 블로그가 검색될 뿐입니다.
http://web.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webkr&query=%B0%D5%B5%B5&start=1&fd=2&frm=m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첫페이지 마지막에 겨우 턱걸이 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EAS를 포함하여 날짜순으로 네이버를 검색했습니다. 왼쪽은 "겐도사마의 재림 EAS"이고 오른쪽은 "EAS"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겐도사마의 재림 EAS

사용자 삽입 이미지

EAS

http://gendoh.tistory.com/2510850 에서 지적한 올블로그 표시 문제는 이제 사라진것 같습니다. 이후 수집한 글에서는 올블이라 표시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허나 네이버는 구글도 못하는 정확히 컨텍스트 도려내기를 하고 있습니다. 위의 오른쪽 그림의 2006년 12월 29일자 "EAS의 한계"라는 글은 왼쪽에도 탑으로 나왔어야 합니다. "겐도"라는 저의 identity를 빼먹으니 검색이 안되죠.

검색엔진에 노출되는 것에 대해 저는 별로 싫어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유명해 지고 싶으니 좋죠. 올블로그는 저의 두번째 레퍼러 소스입니다. (1위는 구글) 네이버에서 검색되는거 나쁘지 않습니다. 요즘 많이 들어오더군요. 덕분에 예제로 만든 구글 에드센스로 몇일만에 1달러 벌었습니다.(곧 내려버릴 예정이지만;;) 허나 저의 창작물에 대해 컨텐츠만 들고가고 저의 copyright를 빼먹는 건 참을 수가 없군요.

저의 블로그엔 별다른 저작권 표시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블레임 하진 않습니다. 허나 이제는 피딩을 중단하는 것이 저의 선택일 것입니다. 더불어 공적인 관계에서의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이 모든 작업은 회사가 아닌 집에서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짜증납니다. "겐도"는 제 개인적인 프라이드중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