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04/10 3

미국의 시청 IT직원이라고 별수는...

CentOS팀의 시청홈페이지 해킹사건 from 헐랭이와 IT보안 사건 전말 from Off the hook(English) 대충 사건의 전말은 웹호스팅 업체가 밀고 새로 깔면서 설정을 마저 하지 못해서 웹페이지 첫화면에 CentOS의 초기설정 화면이 떠버린 것을 본 미국의 시청 직원이 CentOS에게 왜 해킹했냐면서 당장 복구하지 않으면 FBI에게 신고하겠다고 난리를 친것. 무려 22년동안 시스템 관리를 하신 전문가 분이;;;; 뭐 여러가지 이야기 거리가 나오겠지만.. 그냥 즐기시라~

Office 2007

http://itviewpoint.com/tt/index.php?pl=1350 확장자 이야기를 하고싶은 것은 아니고... MS-WORD 1.0이 나올때 프로젝트의 비젼은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워드프로세서를 만들자"였다고 한다. 덕분에 4년의 딜레이를 당했지만. 항상 오피스 새버전을 볼때마다 UI의 변화는 항상 눈여겨 보고 있다. 새로운 오피스의 UI가 나오면 그것은 유행처럼 다른 프로그램에게 전파된다. 나름대로의 MS UI 디자이너의 고민에 대한 산출물이다 보니 꽤 설득력이 있기 때문으로 본다. 2007의 메뉴와 툴바의 변화에 상당히 흥미를 가지고 있다. 그 변화가 주는 가능성에 대해서는 공감하고 있지만 실제로 사용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줄까나... MS의 정책중에 UI 가이드라인(정확히는 Windo..

슈퍼개발자

수퍼히어로 개발자에 대한 관점 from Iguacu MS의 Dev2006에서 소만사 김대환 사장의 "람보" 이야기(ZDNET 기사 참고) 이후 논의되는 글에 나도 참여해 볼까 한다. 람보프로그래머 "람보프로그래머"라 한다면 혼자서 수백만 라인의 코드를 생성하고 관리 가능한 개발자를 지칭할 것이다. 만약 이런 식으로 개발을 하겠다라고 한다면 당장 말려야 할 것이다. 람보가 영화속에서만 존재하는 인물이듯 이런 프로그래머는 이세상에 없다. 마치 m60을 양손에 한자루씩 쥐고 쏠 수 없는 것과 마찬가지이다.(물리시간에 많이 풀어봤을지 모른다. 사람이 그렇게 쏘면 어떤 일이 벌어지는지;;;) 또한 람보는 지상전투에는 전문가일지 모르나 전투기를 조정할 수 없고 절단부상자의 수술을 할 수도 없다. 한명이 전쟁 전체를..